뉴욕은 가장 트렌디한 도시로 볼거리가 많아 세계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뉴욕의 랜드마크뿐만 아니라 패션을 선도하는 쇼핑 명소와 미식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뉴욕을 여행한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관광 명소, 쇼핑 명소, 그리고 미식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추천 장소를 소개합니다.
뉴욕의 매력을 담은 관광 명소
뉴욕에는 세계적인 관광 명소에 걸맞은 많은 랜드마크가 있습니다. 뉴욕의 상징적인 건물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받으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자유의 여신상입니다. 크루즈를 탑승하고 자유의 여신상을 볼 수 있는데, 코스에 따라 무엇을 볼 것인지 먼저 정해야 합니다. 맨해튼 다운타운 뷰와 브루클린 브릿지를 한 번에 보고 싶으면 '다운타운 크루즈'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른 코스로는 맨해튼 미드타운에서 다운타운을 따라 뉴욕의 랜드마크를 보고 싶다면 '랜드마크 크루즈'가 좋습니다. 티켓은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할인받을 수 있고, 단품 구매보다는 패키지 상품으로 구매하면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 랜드마크로는 수십 개의 LED 전광판부터 유명 캐릭터로 분장한 사람들을 볼 수 있는 타임스퀘어를 꼭 가봐야 합니다. 뉴욕의 상징과도 같은 명소인 만큼 화려한 네온사인에 다양한 상점까지 즐길 거리가 매우 많습니다. 세계의 교차로라고 불리는 TKTS 계단은 바쁜 뉴욕의 일상을 볼 수 있는 사진 명소입니다.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전망대인 탑 오브 더 락은 야경 명소로 유명합니다. Rockfeller Center GE 빌딩 최상층에 위치한 이곳은 연간 250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최고의 전망대입니다. 일몰 후 마천루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오색찬란한 야경은 관광객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다음은 여유로운 뉴요커를 만날 수 있는 센트럴파크를 추천합니다. 콘크리트 정글이라고 비유할 정도로 건물이 빽빽한 뉴욕은 도심 곳곳에 있는 공원이 있습니다. 넓은 잔디에서 돗자리를 피고 하늘을 바라보며 잠시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은 경험입니다. 또한 공원 내에는 사진 명소가 많아 추억을 남기기에 좋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이처럼 뉴욕은 다양한 랜드마크를 방문하여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뉴욕을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알차게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패션과 트렌드의 성지에서 즐기는 쇼핑 투어
뉴욕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부터 로컬 상점까지 쇼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흔들리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쇼핑 거리로는 5번가로 명품 브랜드부터 유명 백화점까지 모여 있어 한 자리에서 편하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샤넬, 루이뷔통, 프라다, 구찌 등의 하이앤드 브랜드 매장이 있으며 나이키 플래그십 스토어와 같은 인기 매장도 있습니다.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를 찾고 있다면 소호 지역을 추천합니다. 소호는 자라, H&M, 유니클로 등 흔히 알고 있는 매장과 개성 강한 독립 브랜드들의 숍이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쇼핑 투어 코스입니다. 이곳의 매장을 들어가면 북적거리는 수많은 인파에 놀라고, 구매를 기다리는 긴 줄에 다시 한번 놀랄 것입니다. 뉴욕의 10대, 20대들의 패션 취향을 볼 수 있고 가격 또한 합리적이어서 뉴욕 스타일의 옷을 구매하기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다른 느낌의 쇼핑 투어로는 대형 아울렛이 있습니다. 뉴욕에서 가장 인파로 붐비는 아울렛은 1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우드버리 커먼 프리미엄 아울렛'입니다. 200개 이상의 브랜드 매장이 입점해 있으며,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울렛 안에 허기진 배를 채우고 쉴 수 있는 음식 코너도 있어 완벽한 장소입니다. 여행을 왔다면 기념품 구매도 필수입니다. 타임스퀘어 주변의 노점상이나 가게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첼시 마켓에서는 수공예품과 아기자기한 소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쇼핑의 천국인 뉴욕에서 쇼핑할 때 알고 있으면 좋은 팁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110 이하인 의류와 신발은 세일즈 택스가 면제됩니다. 하지만 그 이상의 상품은 약 8.875%의 세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계산할 때 예상보다 큰 금액에 놀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할인 시즌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연중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되며, 특히 블랙 프라이데이, 박싱데이, 시즌 오프 세일 기간을 공략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좋은 상품을 쇼핑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뉴욕은 쇼핑의 천국이지만 구매욕구를 참기 힘든 여행지입니다. 여행 경비를 고려하여 꼭 필요한 것만 구매하면 만족스러운 쇼핑 투어가 될 것입니다.
미식의 도시, 꼭 맛봐야 할 음식 추천
많은 이민자들이 삶의 터전을 꾸린 뉴욕은 다양한 음식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물가가 비싼 편이지만 뉴욕을 방문했다면 미식여행은 꼭 해봐야 합니다. 뉴욕의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핫도그, 베이글, 뉴욕 스타일 피자가 있습니다. 뉴욕 핫도그는 우리가 흔히 아는 나무 막대기에 빵이 꽂힌 모양이 아닙니다. 빵 사이에 햄과 소스를 뿌려 만든 모양이고, 가격도 저렴하여 가볍게 여행 중 허기진 배를 채우는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뉴욕의 베이글은 쫄깃하고 양이 푸짐해서 현지인들도 아침 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습니다. 대표적인 베이글 가게로는 러셀 앤 도터스와 에사 베이글이 있습니다. 뉴욕 스타일 피자는 얇고 바삭한 도우와 담백한 치즈가 특징입니다. 조각 단위로 판매되는 곳이 많아 간식 느낌으로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뉴욕 치즈케이크도 빼놓을 수 없는데, 꾸덕하고 진한 크림치즈가 특징으로 디저트로 제격입니다. 치즈케이크 맛집으로는 주니어스 치즈케이크와 에일린스 스페셜 치즈케이크가 유명합니다. 델리 샌드위치도 뉴욕 대표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뉴욕의 델리문화에서 비롯된 파스트라미 샌드위치는 많은 여행 블로그에서 뉴욕을 방문했다면 꼭 맛봐야 하는 음식으로 소개됩니다. 오붓한 저녁식사를 생각한다면 스테이크하우스를 추천합니다. 뉴욕에서 가장 유명한 스테이크하우스 중 하나인 피터 루거 스테이크하우스는 여행을 마무리하고 분위기 있는 저녁식사로는 제격입니다. 숙성된 소고기를 활용한 두툼한 스테이크가 일품인 곳입니다. 뉴욕 대표 음식 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차이나타운에서는 중국 로컬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고, 리틀 이탈리에서는 정통 이탈리안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김치가 생각난다면 맨해튼의 코리아타운을 방문하면 됩니다. 뉴욕은 이처럼 뉴욕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부터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정해진 일정 안에서 최대한 많은 음식을 경험하는 것도 뉴욕 미식 여행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